본문 바로가기
이슈

의사 사직 파업 이유

by 세상의 모든 흰 것 2024. 2. 19.
반응형

빅5 병원으로 불리는 서울대병원, 세브란스, 삼성서울병원, 서울아산병원, 서울성모병원의 전공의 전원이 19일 사직서를 제출하고 20일 새벽부터 병원을 아예 떠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. 이 외에도 전국의 병원에서 집단 사직서가 제출되고 있고, 의대 학생들이 휴학은 신청하는 듯 의대 정원 확대에 대해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. 복귀 명령을 받고 철회하거나 돌아와 근무를 한 의사들도 있긴 하지만,, 거센 반발이 계속되고 있다는 것은 현재 한국에서 가장 집중된 관심사항인 것 같습니다.

 

이런 의사 집단 공백에 지방의료원, 적십자의원, 보건소, 군병원 등의 진료시간을 연장할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. 병원은 비상근무 체제에 들어가서 피해를 최소화 시키려하고 있고, 수술 및 치료의 긴급 정도에 따라서 스케쥴이 모두 조정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취소 되거나 연기된 수술 역시 무기한 대기이기 때문에 환자의 입장에서는 불안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.

 

왜 정부에서는 의대 정원을 2000명 확대하고자 하고, 의사들은 왜 이에 반대하고 있는지 이유는 아래 글에서 각 의견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.

 

의대 증원 찬성 의견과 반대 의견

요즘 어디 소아과가 폐업한다더라, 병원도 오픈런 해야 한다, 지방에는 의료시스템이 없어서 위급 상황을 넘기지 못했다 등 병원과 의사에 대한 소식들을 아주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. OECD 국가

happypuppyloopy.com

반응형